Prosto

[만화 추천] 강철의 연금술사 (판타지) 본문

일상/만화

[만화 추천] 강철의 연금술사 (판타지)

Prosto 2016.12.09 21:57

실제로 본 만화를 추천하는 글(포스팅)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는 아라카와 히로무(Arakawa Hiromu) 작가의 작품으로

그림체도 깔끔하고 좋다고 생각됩니다.

제목에 나오듯 연금술에 대한 판타지 만화로 세계관, 구성 모두 좋다고 생각됩니다.

각각 캐릭터들이 모두 매력이 있다는 점도 좋고요.


강철의 연금술사(강연금)는 워낙 유명한 만화라

알고있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으리라 생각되지만

모르는(못 본) 분들은 한번 봐보시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애니화도 되어 애니메이션으로 본 분들도 있곘네요.

 - 애니메이션의 경우 오리지널, 리메이크가 있죠. 리메이크가 이 만화 원작 스토리입니다.)



국내 정발의 경우,

 아라카와 히로무 작가의 '강철의 연금술사' 학산문화사에서 발행하였습니다.

 (정식 번역을 거쳐 대사, 표현들도 번역이 잘 되어있다고 생각됩니다!)

 

약간의 스토리 정도만 볼까요?

 주인공인 형 '에드워드 엘릭'과 동생 '알폰스 엘릭'이 연금술로 어머니를 되살리려 시도하며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안타깝게도 어머니를 살리는데 실패하고 그 반작용으로 형인 '에드워드 엘릭'은 한 쪽 팔과 한쪽 다리를 잃고, 동생인 '알폰스 엘릭'은 몸 전체를 잃고 갑옷에 혼만 묶어두게 되었습니다.

 이 형제는 다시 원래의 몸을 찾기위하여 여행을 떠나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진행 중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되고, 연금술을 사용하는 세계에 대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핵심 키워드라고 하면 연금술사, 군인, 오토메일, 호문클루스, 현자의 돌 등이 있겠네요.)

  

 

판타지(특이한 세계관-연금술, 과학)와 관련된 부분의 만화를 찾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일본 만화지만 그 시대적 배경, 의상, 대사 모두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강철의 연금술사'1권부터 27권까지 총 27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완결)

애니메이션을 더 선호하신다면 강철의 연금술사 리메이크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총 64부작)

 

 

만화 저작권도 있으니

비평, 소개(추천)를 위해 대표적인 컷 몇 개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인공인 에드워드 엘릭, 알폰스 엘릭입니다.

이 그림은 1권 표지인데 그림이 깔끔하죠?



우측 하단은 여자 주인공입니다.

에드워드 엘릭과 어떤 흐름으로 갈지 예상은 되시죠?

'윈리 록벨'도 꽤 비중이 있는 캐릭터로 많이 등장합니다.



진리라 부르는 것(곳)입니다.


어떤 이야기를 했고,

그 이야기가 정답이라고 했을까요.


강철의 연금술사는 그림체도 좋고, 스토리도 좋아

사람들이 명작이라고도 많이 칭하는 만화입니다!





지금까지 만화를 즐겨보며 재밌었던 만화 중 하나인 '강철의 연금술사'에 대한 소개/추천 글이었습니다.

 

이번에 추천한 '강철의 연금술사'라는 만화는 판타지(+SF+액션) 장르에 적합한 만화였습니다.

 

여유있을 때, 남는 시간에 보신다면 좋을 것 같네요.

 

 

 

 

구매하거나 빌려서 보실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이미 단종된 경우도 많으니 몇 가지 추천하는 만화 사이트도 적어놓겠습니다..

 

추천0. 어떻게든 구매루트를 확보하여 구매하여 읽거나 대여하여 읽는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예전 만화 구하기는 힘들죠....)

  [네이버 N스토어에서 구매하시거나 쇼핑몰 찾아보시면!]

추천1. 만화가 업로드 된 사이트에 들어가서 본다..

 만화스페이스(manaa.space) / 구글에 검색하면 사이트 나옵니다.

 (아주 청정영역입니다. 관리하시는 분이 비영리로 운영하며 광고도 없이 운영 하실 것이라 말씀했다고 하군요.

 구입하기 어려운 만화를 보기 좋은 곳입니다. 무려 뷰어도 있고요! )

추천2. 마루마루(marumaru), 짱시시(zzangsisi)

 이 사이트들은 광고가 많아 보기에 조금 그렇지만 독자적으로 번역가를 고용하여 번역판이 나오지 않은 만화를 직접 번역하여 올리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뷰어는 없는 것 같고요.

 


편하신 방법으로 재밌게 만화 보시면 좋겠습니다.


4 Comments
  • 프로필사진 유현 2016.12.15 20:44 신고 강철의 연금술사 애니원챔프 만화 성우진들 중 에드 역의 손정아님은 스피드왕 번개의 칸(백천궁)과 디지몬 어드벤처의 메튜,바다의 전설 장보고의 젠과 뿡야뿡야 왕바우의 나몽구,테니스의 왕자의 류시우와 수호요정 미셸의 미셸,마법탐정 로키 라그나로크의 로키와 쉐도우 파이터의 케이,두근두근 비밀친구의 잇사와 태극천자문의 라이이고 알폰스 역의 윤미나님은 천방지축 모험왕의 루베트와 무한의 리바이어스의 파이나,선녀전설 세레스의 마리아와 천사가 될꺼야의 신지,쵸비츠의 치이와 샤먼킹의 아사쿠라 요우,돌격 빠빠라대의 홍애리와 금붕어 주의보의 천세미, 헌터x헌터의 카나리아와 초성신 그란세이저의 인펙터 루시아,와일드스피릿의 우자키 란과 쇼콜라의 마법의 쇼콜라,그리고 로이 대령 역의 성완경님은 황금로봇 골드런의 시리우스와 버키와 투투의 버키,바다의 전설 장보고의 실바누스와 뿡야뿡야 왕바우의 마로대장,원피스의 스모커와 샤먼킹의 목도의 류,마법신화 라그나로크의 이르가와 토리코의 토리코,스쿨럼블의 하리마 켄지와 천공전사 젠키의 마무치라고도 하고요.
    엔비 역의 엄상현님은 디지몬 프론티어의 선우 현과 샤먼킹의 호로호로,헌터x헌터의 미르키와 퓨처 카드 버디파이트의 서유빈,가게 주인 역의 김호성님은 디지몬 프론티어의 그랏트몬과 샤먼킹의 도마뱀,헌터x헌터의 마멘하고 내일의 나쟈의 헤르만이라고도 한답니다.
  • 프로필사진 Prosto 2016.12.16 02:23 신고 그렇죠 우리나라에서도 성우님들이 더빙하셨죠.
    근데 그 정도까지 아시다니..
    여러 의미에서 대단하시네요..ㄷㄷ
  • 프로필사진 사탕 요정의 춤 2016.12.18 22:02 신고 저도 참 재미있게 읽은 작품입니다. 연재가 한창 되고 있던 때 머스탱과 호크아이를 참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 글 읽고 오랜만에 생각나서 찾아보니 학산문화사가 완전판을 발간하기는 했는데, 이게 기존 단행본 끝에 있던 4컷 만화가 생략되었다는군요...
  • 프로필사진 Prosto 2016.12.21 06:10 신고 아 그런 차이가 있군요.
    저도 보면서 머스탱, 호크아이 캐릭터들이 참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