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sto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0 본문

Programing/Unity 3D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0

Prosto 2016. 9. 11. 23:58

 

 

Unity 3D는 원래 3D 엔진이지만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에셋들로

많은 사람들이 2D 게임을 만들어 4.3버전부터 2D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5.4이상)

 

오늘부터 시간날 때마다 천천히 간단한 프로젝트ⓐ의 강좌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능하면 따라하면서 기본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도록 사진과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유니티 2D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생성 방법과 기본 기능 조차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제 블로그에 있는 글을 링크해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http://prosto.tistory.com/56

 

 

오늘은 일단 따라하며 배우는 프로젝트로 계획한 프로젝트ⓐ는 어떠한 게임인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복잡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게임입니다. (+ 가능하면 빨리 완성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

2. 이미지는 제공하지 않습니다.(저작권 문제) .....(가능하면 이미지 필요 없는 게임으로...)

3. 아주 필요한 경우는 기술적인 면도 사용하고 또 설명도 하겠지만, 일반적인 부분에서는 쉬운 방법으로 하겠습니다.

4. 별도의 툴은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며, 대부분은 직접 구현할 것입니다.

5. 2D이며 가능하면 마우스 조작 게임으로 할 예정입니다.(어플로 전환하기 위하여)

6. 게임의 자세한 내용..... ->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한 내용이 정해지면 수정하겠습니다.

 

 

강좌를 시작하기 전에 기획을 마치고 변동사항이 있다면 글의 내용을 수정하고 시작하겠습니다.

1번 강좌는 내일 중에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