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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sto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강좌 두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저번에 만들었던 캐릭터 이동을 배경이동으로 전환시키고, 오브젝트 풀을 이용하여 정해진 수를 반복 사용하는 방법을 적용하여 해볼 것입니다. (중요 : 프리팹 만들기/사용, Instantiate 오브젝트 생성, 배열과 구조체 사용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저번에 작업했던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순서대로 직접 해보며 따라오시면 됩니다. Scripts 하위에 Map이라는 폴더를 생성한 후 MoveMap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MoveMap.cs에 소스를 작성하여 줍니다. 여기에서 Instantiate는 오브젝트 생성에 사용하는 함수입니다. Instantiate(생성할 오브젝트, 생성될 좌표, 각도)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전 예약자도 100만 명이었다고 전해들었지만...) 카카오프렌즈 게임인 프렌즈사천성이 5일만에 벌써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습니다. 이번이 카카오프렌즈의 세 번째 게임입니다. 프렌즈사천성은 넵튠이 개발하고 카카오가 퍼블리싱한 사천성 게임입니다. 기존의 사천성과 아주 큰 차이는 없지만 일반 사천성과는 다른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미션을 주고 해당 미션을 클리어하는 형식으로부터 파생된 길을 막는 장애물이나 열쇠를 통해 루트를 확보해야 한다는 부분이나 스테이지별 보스전이 존재하여 기존과의 차별화를 노력한 부분이 보입니다. 또 지금까지 봐왔던 프렌즈 게임처럼 장착하는 캐릭터에 따라 특별 능력이 부여된다는 부분도 있네요. 그리고 스테이지에서 클리어한 수준에 따라 얻는 별을 이용하여 별상점이라는 상점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