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6/09/19 (3)
Prosto
이번에 괜찮은 노트북을 찾으면서 몇 가지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보이더군요. 일단 노트북 구매할 때 용도에 따라 나뉘는 게 가장 기본적이긴 하지만, 그래도 성능이 어느정도 좋아야 그 노트북을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구매할 때 참고할 부분들을 주요 부품별로 작성해두겠습니다. 괜찮은 노트북을 찾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일단 CPU부터 보겠습니다. CPU는 역시 인텔이죠. 인텔은 i7, i5, i3로 나뉩니다. 기본적으로는 i7 > i5 > i3 순이겠죠? 그렇지만 노트북에서 i7과 i5만으로 엄청난 차이를 바라기는 힘듭니다. 가성비로 따지면 일단 i5가 적당하다고 볼 수 있죠. 그렇다면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먼저 세대입니다. i3, i5, i7은 라인업이 될 때 마다..
'파일 입출력 - 파일을 생성하고 쓰고, 읽을 수 있는 방법!' 저번 시간에 설명했듯이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파일을 만들어서 데이터를 보관하는 경우도 있고, 어떤 데이터가 저장된 파일을 읽어와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C언어에서) 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파일 입출력입니다. 이번에는 그 파일 입출력에서 fscanf에 해당하는 파일 입력 부분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fopen, fclose, fprintf에 대하여는 저번 시간에 자세히 봤죠?) 그리고 fscanf의 예제와 문제까지 끝나면 조금 더 심화된 문제들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fprintf는 파일에 출력을 주는 거였죠? 마치 우리가 printf로 콘솔창에 출력을 시킨 듯 말이죠. 그렇다면 fscanf는 무엇과 비슷할까요? (바로 scan..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강좌 일곱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애니메이션(애니메이터)에 대한 두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추가도 해보고 기존의 애니메이션을 수정하는 방법과 제거도 보겠습니다. *이번 부분은 '애니메이션-2'이기도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저번에 작업했던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순서대로 직접 해보며 따라오시면 됩니다. 저번에 작업했던 애니메이션을 봅시다. 이때 특정 애니메이션을 보고(수정하고) 싶다면 해당되는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Animation 패널을 확인해보면 됩니다.(Animator도 마찬가지) Hierarchy 탭에서 Ball을 선택한 후 Animation에 들어가세요. 기존에 점프에 반응하는 시간이 너무 길었죠. (그리고 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