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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kGDK와 만남 - 입문..

Prosto 2011. 5. 17. 02:09



친구가 소개해준 덕에
오늘은 게임을 만드는 엔진 중 하나인
DarkGDK를 잠시나마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DirectX, DarkGDK... )
(다운로드 - 설치 - 설정 - 실행 ...)

예전부터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어했던 저에게는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밍 엔진)

그리고 소개해준 친구에게 이런 저런 설명을 듣고,
어느정도 사용법 등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업데이트 시킨 후
그리고, 설정을 하고 실행하는데 문제가 나왔습니다! ...
...ㅠㅠ


먼저, 일단 기본적인 설정은 아래와 같이 해야합니다. (Visual Studio)

도구 -> 옵션 -> 프로젝트 및 솔루션 - 하위 항목인 VC++ 디렉터리
-> '다음파일의 디렉터리 표시' 리스트메뉴에서 - '포함파일'선택
-> 새 폴더 생성 -> 경로 찾기
-> C:\Program Files\The Game Creators\Dark GDK\Include (Dark GDK 설치 위치) 등록.
-> 새 폴더 생성 -> 경로 찾기
->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August 2007)\Include (DirectX SDK 설치 위치) 등록.
-> '다음파일의 디렉터리 표시' 리스트메뉴에서 - '라이브러리파일'선택
-> 새 폴더 생성 -> 경로 찾기
-> C:\Program Files\The Game Creators\Dark GDK\Lib\VS9 (Dark GDK 설치 위치) 등록.
-> 새 폴더 생성 -> 경로 찾기
->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August 2007)\Lib\x86 (DirectX SDK 설치 위치) 등록.
(Lib\ => 86 - 32bit, 64 - 64bit. ( OS (bit) 에 따라) )










기본적으로는 이렇게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잘 돌아가는지, 간단한 출력 화면을 보기 위해 실행을 했는데
컴파일하고 실행하면 계속 같은 오류가 나왔습니다.

d:\cprograming\darkgdktest\main.cpp : error C4335: Mac 파일 형식이 발견되었습니다. 소스 파일을 DOS나 UNIX 형식으로 변환하십시오.
( 저장위치.... )
Mac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자꾸 오류가 뜨는것일까!?
하고 패치 파일을 잘못 업그레이드 시켰나.. 뭐가 문제 인지 찾다가
Visual Studio 2008 Professional Edition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버전에선 사용이 안되고, Visual Studio 2008 Express Edition에서만 되는 것으로 착각해서
Express Edition을 새로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다시 같은 에러만 계속 뜨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리붓(재부팅)을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실행창이 출력됬습니다!
(DarkGDK는 Professional, Express 둘 다 작성, 실행 가능. )

저장위치 \main.cpp : error C4335: Mac 파일 형식이 발견되었습니다. 소스 파일을 DOS나 UNIX 형식으로 변환하십시오.
여러분도 위와 같은 에러가 나온다면
한 번 재부팅을 해보기를 바랍니다...ㅠㅠ


궁금한 점 있으시거나, 추가 도움말 주실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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