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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12 본문
따라하는 강좌로 유니티5를 이용하여 진행된 2D게임 '프로젝트ⓐ'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크립트 내용이나 게임 개발 진행에 대하여 다루지는 않습니다.
후기부터 유니티 전반적인 이야기나, 앞으로 방향에 대하여 이야기 할 것입니다.
일단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강좌를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단한 게임은 아니었지만, 시간 내어 차근차근 처음하는 사람도 할 수 있게끔
자세하게 작성해나갔습니다.
그렇지만 아주 간단하게만 하거나, 쉬운 방향으로만 진행하진 않았습니다.
꼭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소 복잡하더라도 천천히 진행했습니다.
정말 기본적으로 알고 다룰 줄 알아야 하는 부분은 대부분 함께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파티클, 싱글톤, 타임매니저, 광고, 에셋스토어, 다양한 아이템(장비) 관리 등
제대로 알아두면 좋을 부분들이 있는데 다루지 못해 아쉽습니다.
차차 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강좌를 통해서나 별도의 글을 통해서.. 혹은 둘 다)
이번 프로젝트ⓐ 시리즈 강좌를 들으며,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들에 대하여
어느정도 이해가 되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배운 것들을 토대로 새로운 게임을 하나 기획하여 진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스케일이 큰 게임보다는 미니게임부터 시작해보세요.)
그렇게 게임을 만들며 필요한 기능들에 대해서는 유니티 레퍼런스를 참고하기도 하고,
검색을 해보기도 하면서 진행하시면 많은 공부가 될 것입니다.
강좌에서 다루는 부분들도 많고 짧지만은 않았는데, 끝까지 따라오며 해오셨으니 앞으로도 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메일이나 댓글 등으로 따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락-
그리고 이번에 강좌를 진행하며 함께 작업한 프로젝트ⓐ는 완성도를 조금 더 높인 후
어플로 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효과적인 부분은 이번에 못 다뤘지만 효과가 들어가면 어떻게 바뀌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겠네요. (디테일도 올리고요.)
그때 13번 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좌 마지막에 이 강좌를 통하여 이러한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싶습니다.
어플 출시하는 과정 중 추가로 알려주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는 또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강좌는 난이도 등급을 A, B, C로 나누자면 가장 기본이 되는 C등급이었습니다. 프로젝트ⓑ~ⓒ 게임 정도까지는 C등급의 다른 종류(장르)의 게임을 진행할 생각이고, 그 다음부터는 B등급 이상의 게임을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배우시는 분들도 기본적으로 여러 장르를 접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기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다른 게임 개발에도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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