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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ing/Unity 3D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0

Prosto 2016. 10. 4. 23:20

 

오늘부터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강좌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 완성된 게임은 간단한 장애물 피하기(굳이 따지자면 런닝 게임...?)였습니다.

볼이 앞으로 나아가고, 차례차례 나타나는 장애물을 점프하여 피하며

점수를 기록하는 게임이었죠.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0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도 이전의 강좌와 마찬가지로

초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립트 처리가 꽤 있어서 중급 정도로 보입니다. 스크립트 부분을 익히는데 있어 도움은 되겠지만, 간단하지만은 않습니다.)

 

오늘은 일단 따라하며 배우는 프로젝트로 계획한 프로젝트ⓑ에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복잡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게임입니다. (+ 가능하면 빨리 완성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

2. 간단한 이미지는 들어가는 게임이고 제공하지만, 공부를 목적으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3. 별도의 에셋, 툴은 사용하지 않고 진행하겠습니다.

4. 스크립트는 C#으로 작성할 것입니다.

5. 2D이며, 마우스 조작 게임입니다. (어플로 만든다 생각하고)

6. 그럼 어떤 종류의 게임인지 알아봅시다.

  - 벽돌깨기 게임입니다.

  - 기본적으로 벽돌깨기의 틀은 가지고 있겠지만, 세부 사항은 달리할 계획입니다.

  - 특별히 다른 점은 벽돌에 체력이 있고, 공에는 데미지나 기타 수치가 있는 게 기본인 형식입니다.

  - 스마트폰으로 할 생각되니 게임 진행방식은 단순하도록 만들겠습니다.

  - 스코어 게임이지만, 성장 게임인.. 그런 방식입니다.

 

 

가장 먼저 유니티 2D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생성 방법과 기본 기능 조차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제 블로그에 있는 글을 링크해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http://prosto.tistory.com/56

 

이번 시간에는 프로젝트 생성만 하겠습니다.

 

Project name에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2D를 눌러 2D로 진행할 것임을 알리고,

Create project를 눌러 생성해주세요.

 

이렇게 생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주 간단하게 변경해볼까요?

 

1. Scene에서 2D를 눌러 2D 화면으로 전환하기

2. Hierarchy 창에서 Light 제거, MainCamera 선택

3. 우측의 Inspector 창에서 설정(아래의 사진+설명)

 

Clear Flags가 Skybox에서 Solid Color로 바뀌었습니다.

(Clear Flags는 아무것도 없는 곳에 어떻게 출력해줄지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Projection이 Perspective에서 Orthographic으로 바뀌었습니다.

(Projection은 카메라가 찍는 화면을 말하는데,

Perspective는 원근감이 있고, Orthographic은 원근감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3D에서는 Perspective를 2D에서는 Orthographic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면, Game탭에서 파란 화면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부터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해보겠습니다.

가능하면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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