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sto

BMW 자율주행 자동차, 파트너 인텔(Intel) 본문

News/IT/과학

BMW 자율주행 자동차, 파트너 인텔(Intel)

Prosto 2016. 9. 30. 23:33

BMW CEO(헤럴드 크루거)는

지난 7월 "5년 내에 완벽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미국 반도체 회사인 인텔(Intel)과 이스라엘 자동차 솔루션 업체 모빌아이(Mobileye)

  인텔이야 CPU 칩셋이나 반도체유명하니 잘 아실테고,

  모빌아이는 최첨단 안전 운행 전방출돌, 보행차 충돌,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을 다루는 회사입니다.

설립 100년을 맞은 BMW 그룹은 향후 사업 모델로 자율주행차 개발을 중요하게 보고있습니다.

 

인텔은 이 자동주행차에서 중요한 부품이 될 칩셋으로

최대 1초에 1조 번 연산처리를 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면처리에만도 19개의 풀HD채널이 소화될 수 있는 용량이 필요하다고 하고,

여기에 리얼타임, 가상화 기술까지 필수 지원이 돼야한다고 인텔이 강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자율주행 차량에는 차량의 전반적인 부분의 데이터 처리부터,

실제 운전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센서, 프로세서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연하게도 자율주행차에는 인공지능(딥러닝), 센서 기술,

 HMI(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빅데이터, 5G, 보안 등 다양한 부분이 접목되겠네요.

 

 

 

헤럴드 크루거 회장이 얘기했듯 각 분야의 실력자들로 볼 수 있는

BMW, Intel, Mobileye가 손을 잡고 작업하여 최고의 자율주행차가 나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자율주행(자동운전) 자동차들은 구글, 애플, 우버, 현대(?), 벤츠, 볼보, BMW 등등....

많은 IT, 자동차 회사들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앞으로 큰 관심을 더 받을 것 같고, 그걸 토대로 더욱 가속도가 붙어

빨리 상용화가 다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