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sto

아이폰7 초도 물량 완판, 한국 출시는? 본문

News/IT/과학

아이폰7 초도 물량 완판, 한국 출시는?

Prosto 2016. 9. 18. 09:45

Apple의 iPhone7이 1차 출시국인 미국, 중국, 영국, 호주, 일본, 홍콩 등 28개국에서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모두 초도 물량이 완판되어 공급량 부족의 상황입니다.

(초도 물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지만 완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매년 초도 물량은 완판됐었죠.. 애플이 마케팅 전략으로 조금만 만드는건지..)

 

 

미국(T모바일)과 일본(NTT도모코, KDDI 등)의 주요 이동통신사에서는

아이폰7 시리즈가 최대 판매량을 기록할 것 같다는 예측도 나왔습니다.

 

T모바일에선 예약 판매량이 아이폰 6시리즈가 나왔던 때에 비하여 4배 정도가 많다고 했다고 합니다.

 

(Apple iPhone - pixaboy 참조)

 

 

2차 출시국까지도 나왔지만 체코, 러시아, 사우디아리바 등 21개국으로 출시일은 23일이라고 합니다.

아직 2차 출시국에도 한국은 포함되어있지 않고요..

(한국이 1차, 2차에 들지 못 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까다로운 인증 절차때문인가 싶네요.. 전파인증이나..)

작년이나 재작년 사례를 보면 국내 출시일은 역시 10월 중순부터 11월 초 사이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네요.

(14/09/09 아이폰6는 한국 출시가 14/10/31이었죠.)

 

(애플 공식 구입처 안내 : http://www.apple.com/kr/iphone/buy/)

 

 

색상면을 보면 1차 출시국들에선 아이폰7의 색상인 ‘제트블랙’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그렇고 '제트 블랙' 인기가 대단하네요. 전체가 검정이라 굉장히 깔끔한 느낌이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실제 가지고 있는 매장에서 본 사람들은 '사진은 플라스틱 같았지만 실물은 전혀 다르다. 고급스럽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군요.

(개인적으로는 무광에 매력을 더 느끼지만....)

제트 블랙 열풍을 보고있으니 예전에 아이폰5 골드 색상의 인기가 대단했던 때가 생각나네요.

(그때는 골드는 항상 다 팔려있고, 블랙이 남아있었지요?)

 

(아이폰7 첫 페이지도 제트 블랙 색상이죠. http://www.apple.com/kr/iphone-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