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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sto
윈도우 10 설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해보면 쉽게 윈도우 USB를 만들기부터 설치까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USB를 만드는 방법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제대로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이 안 된다면 두 번째 방법으로 설치 USB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두 방법 모두 Microsoft의 공식 iso를 받고, 설치 USB를 만드는 겁니다.) 첫 번째 방법입니다. Microsoft 홈페이지의 다운로드로 가서 도구를 다운받아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가 그 도구를 다운 받는 순서입니다. 가장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windows 10 다운로드(링크)'로 들어가주세요.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
if문과 for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면 아래의 글을 먼저 봐주세요. if문(조건문) 이해, 예제 -C언어 for문(반복문) 이해, 예제 -C언어 프로그래밍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들 때 빠지지 않는. 가장 중요한 if문과 for문에 대하여 제대로 익히기 위해 if문(조건문)과 for문(반복문) 문제(예제)들을 풀어보도록 합시다. 저번 시간과 마찬가지로 진행됩니다. 이번 시간의 문제는 총 4개입니다.(문제 3 + 보너스 문제 하나 더) 각 문제에 대한 출력 결과 예시와 힌트 그리고 완성된 소스와 그에 대한 설명이 함께 제공될 겁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문제 1. 숫자를 입력받고 해당 숫자의 팩토리얼(factorial)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만드시오. (팩토리얼이란 1부터 n까지의 정수를 모두 곱한 것..
따라하는 유니티 2D 프로젝트ⓐ 강좌 아홉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게임오버 처리와 그에 따른 UI 처리를 해보겠습니다. (Tag 순서와 충돌 시 TagCompare 부분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 게임의 시작부터 끝까지가 완성되었습니다. (앞으로는 BestScore, 추가적인 게임성을 높이는 부분 등이 남았죠.)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저번에 작업했던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순서대로 직접 해보며 따라오시면 됩니다. 우리가 지금부터 할 작업은 볼과 장애물의 충돌에 따라 점수를 표시해주고 게임 종료를 알려주는 작업입니다. 먼저 충돌 처리, 우리가 저번에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 처리한 부분을 확인해볼까요? Scripts - Obstacle - ObstacleInfo.cs를 열..
유니티에서 화면에 클릭 혹은 터치를 주는 경우 UI로 구성된 부분을 클릭해도 UI 버튼 처리와 클릭 처리를 같이해주게 됩니다. 이때, UI를 클릭(터치)하는 경우에는 게임 화면을 클릭한 처리에서 제외해주고 싶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게임에서 UI 부분을 눌렀더니 점프를 한다? (점프하면 안 되는데... 이런 경우에는?) 이런 경우 터치 혹은 클릭된 부분이 게임 화면인지, 아니면 UI인지 확인하여 처리해주면 됩니다. 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클릭/터치 처리하는 해당 스크립트에 추가로 using해줍니다.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UI 클릭시 터치 이벤트 발생 방지. (여기서 EventSystems를 사용하기 위해선 일단 UI는 만들었어야 합니..